<Speaking マラギ>TOPIK 말하기の1番を練習してみる(予想問題あり)

TOPIKマラギの1番は「質問に答える」問題です。

問題を聞いた後、20秒間考える時間があり、30秒間で答えます。

予想問題をあげているので、時間を計りながら練習できるようにしてみました!

 

時間の慣れをつけるには、

koyulona.hatenablog.com

を使ってみてください。

 

実際に、プレテストに参加して感じたことも書いているので、参考にしてくださいね~

解答のポイント

難しく考えずに「ウソ」でも大丈夫で、「希望事項」でも構いません。

「過去」や「事実」を思い出して話すよりも、希望事項を話す方が、どんどん話せることもあります。自分がしたことではなく、家族や友人がしたことを、あたかも自分がしたことのように話してもOKです!

 

あまり早口にならないよう、適度な速さと声の大きさで話してみましょう。

発音が難しそうな単語は避けるほうが身のためです(特に外来語)

私はプレテストで「クラリネット」と発話しようとして、発音が気になりすぎて後悔しました💦

1番例題①

 

<解答例>

주말에 롯데월드에 가족이랑 같이 갔습니다.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있어서 놀이기구를 타는데 꽤 기다려야 했습니다. 저는 고소공포증이 있어서 높은데로 올라가는 놀이기구는 별로 좋아하지 않은데 즐거워하는 우리 딸을 위해 같이 탈 수 밖에 없었습니다. 그래도 딸이 신나게 노는 모습을 보고 저도 흐뭇했습니다.

(25초정도)  

Point!

고소공포증の発音は[공포]

 

1番例題②

<解答例>

한국에 지 10년 됐습니다. 매운 음식 아직도 잘 못먹어서 거의 포기한 상태입니다, 안 매운 한국음식도 많이 있어서 즐겨 먹는 편입니다.  저 다문화 가정인데요, 한국인의 문화적인 차이를 느낄 때도 많지 다문화에 대한 지원이나 행사는 물한국인의 인식도 많이 변한 것 같아 잘 적응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.    

(25초정도)

 

Point!

★漢字語を多用してみました。漢字語の発音もかなり難しいので何度も繰り返して練習!

★「ㄴ」の発音:リエゾンをあまりしない場合の「ㄴ」(特に文章中にブレス(息継ぎ)をする赤部分)について、日本人は「ㅇ」や「ㅁ」の発音になりやすいので、意識して「ㄴ」の練習!

1番例題③

 

<解答例>

저는 겨울이 좋습니다. 제가 자라왔던 고향은 눈이 별로 안오는 따뜻한 곳이라서 한국에서 눈을 볼 수 있는게 신기하고 즐겁습니다.  출퇴근할 때  빙판길에 미끄러워하는 것도 재미라고 느낄 정도 좋아하고요. 그리고 추운 날씨 속에서 거리를 돌아다니다가 오뎅이나 떢볶이파는 포장마차에 들어가서 따뜻하게 군것질을 하는 것도 겨울을 좋아하는 이유입니다. 

(27초)

 

Point!

★군것질の発音は[군걷]

★빙판길の発音は[빙판]

★赤字の濃音と激音はきちんと区別できるように練習!

1番例題④

 

<解答例>

저는 로나조입니다. 일본인인데요,  스페인에서 태어나서 초등학생때부터는 케니아에서 자랐습니다. 대학교를 미국에서 나왔는데 그 때 지금 한국인 남편을 만나 한국에서 살게 되었습니다. 여러 나라에서 살아왔기 때문인지 나라마다 있는 문화차이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. 부모님은 귀국해서 일본에 계시지만 동생들이 여러 나라에 있어서 여행도 할겸 자주 만나러 갑니다.

(30초)

 

Point!

全くのでたらめな自己紹介ですが、普通の自己紹介だと30秒ももたないので、理想や希望事項を思い切り話しています(苦笑)

 

1番例題⑤

 

<解答例>

설날 연휴 때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갈 예정입니다.

비행기 값이 약간 비싸지만 남편이 회사를 오래 쉴 수 있는 게 이때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.

남편과 아들이랑 미국으로 가려고 하는데요, NASA 케네디 우주센터로 갔다가 플로리다주에 있는 디즈니월드도 갈 일정입니다. 아들이 우주에 관심이 많고 저도 한번 가보고 싶었던 곳입니다. 여정이 좀 길지만 지금부터 기대가 되네요~

(30초)

Point!

★うちには息子はいませんが、架空の設定です(苦笑)

★설날연휴の発音は[설랄 여뉴] 

早口だと[설랄려뉴]になりがちなので、単語間に若干ブレスをいれてもいいかも

★外来語の発音は練習あるのみ!難しい場合、国内旅行にした方が無難ですw

 

まとめ 

いかがでしたか?

今後も、1番だけでなく6番までの予想問題をどんどん書いていきたいと思います。

(自分の練習のためでもありますが💦)